오효주 아나운서
오효주 아나운서 프로필
오효주 아나운서는 1992년 1월 25일 생으로 만 32살입니다. 경기도 과천 출신으로 문원초, 과천문중, 과천중앙고, 성신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키 162cm에 혈액형은 B형입니다. 2014년 KBS N 스포츠에 입사하였습니다.
오효주 아나운서 방송
오효주 아나운서는 비교적 어린 나이인 만 22세에 KBS N 스포츠에 입사하였습니다. 데뷔초기에는 프로배구 V-리그 현장 리포팅을 주로 하였고 2015-2016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 대한 전문 매거진 프로그램인 라리가쇼 시즌 3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6년부터는 프로야구 리뷰 프로그램인 KBS N 스포츠의 대표 프로그램인 아이러브 베이스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스포츠와 사회 이슈를 결합시켜 토론으로 진행되는 합의판정을 진행했습니다. 2018년부터는 프로배구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 주는 스페셜 V를 진행 중입니다. 2019년 코리아컵 경마 프리뷰쇼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효주 아나운서 중계
오효주 아나운서는 깔끔한 발음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시끄러운 현장에서의 전달력이 좋은 아나운서입니다. 경력이 쌓일수록 더욱 성숙함을 보이고 스포츠 현장 리포팅뿐만 아니라 중계 캐스터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7 가을 시즌부터는 프로배구 V-리그 현장 리포트와 여자부 경기 캐스터로도 활약 중입니다. 2020년 PBA 프로당구 투어, ATP 투어 중계와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중계도 캐스터로 활약할 정도로 다재다능한 아나운서입니다. 경기에 포인트를 집어내는 멘트와 더욱 전문성 있는 중계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전문성으로 인하여 많은 스포츠 행사의 미디어 데이나 신인드래프트 진행과 프로 축구 시축, 프로야구 시구, 프로 농구 시투 등 다양한 프로 스포츠 행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오효주 아나운서 일상
오효주 아나운서는 현 재 시즌별로 진행되는 프로 스포츠 프로그램과 현장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KBS N 스포츠의 여자 아나운서 중 최고참이고 그래서 별명은 오꼰대라고 합니다. 특기는 노래를 잘 못 부르는데 눈치 없이 아무대서나 노래를 부르는 것이 특기라고 합니다. 오효주 아나운서는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스포츠 종목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개인 SNS 계정의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오효주 아나운서는 기존 스포츠 채널의 아나운서들과 달리 실제 중계 캐스터로도 다양하게 활약 중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맡은 스포츠 분야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직접 체험하고 느껴봄으로써 그 스포츠 분야에 대하여 진정성 있게 파악하고 다가가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의 진행뿐만 아니라 현장 캐스터로서도 활약하는 오효주 아나운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