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태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엄태구
엄태구 프로필
이름 : 엄태구 (Um Tae-goo)
나이 : 1983년 11월 9일 (만 41세)
출신학교 : 공군항공과학고(퇴교), 고등학교 졸업검정고시 합격,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영화학과 학사
키 / 몸무게 : 181cm / 70kg
MBTI : INFP
목차
엄태구 데뷔
배우 엄태구는 중학교 때 다니던 교회에서 우연히 연극을 하게 되면서 처음 연기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대학 진로를 고민하던 시기 친구의 권유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어 건국대학교 영화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평소 과묵한 성격이어서 집에서도 말을 잘 안 하고 소심하였다고 합니다. 어릴 적 어머니가 권유로 웅변학원에 다녔지만 웅변하는 것이 힘들어서 많이 울만큼 성격이 매우 소심하였다고 합니다. 배우 엄태구는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하여 병역을 해결하였고 2007년 영화 기담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엄태구 작품
배우 엄태구는 데뷔 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오랜 시간 무명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4년 드라마 '감격시대:투신의 탄생'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기 시작하였습니다. 2015년 개봉한 영화 베테랑에서 주인공 조태오(유아인 역)의 이종격투 수행원 역할로 출연하여 사건의 결정적인 제보를 한 핵심 인물을 맡았고 2016년 영화 '밀정'에서 하시모토 역, 2018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잠깐 출연하였지만 택시운전사 김사복(송강호 역)과 힌츠페터가 영상과 사진을 찍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마주친 검문소에서 카메라와 필름을 보고도 모른 척한 군인 박중사로 출연하여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후 OCN 시리즈 '구해줘 2'를 통하여 첫 주연을 맡았고 tvN '홈타운, JTBC '놀아주는 여자'에서 주연을 맡으면서 주연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2024년 12월 4일 공개 예정인 디즈니 플러스의 공포 미스터리 시리즈인 '조명가게'에도 주연으로 출연 예정입니다.
엄태구 형 엄태화 감독
배우 엄태구의 형이 한 명 있습니다. 배우 엄태구의 형은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하면서 영화감독을 맡고 있는 영화감독 엄태화입니다. 엄태화 감독은 2002년 단편영화 '선희야 노올자'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하여 2004년 '쓰리 몬스터' 조연출, 2005년 '친절한 금자 씨' 등 연출부에서 활동하였고 이후 다양한 작품활동을 하였고 2013년 자신이 동생인 엄태구가 주연을 맡은 영화 '잉투기', 2016년 강동원 주연의 '가려진 시간', 2023년 이병헌, 박서준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감독을 맡으면서 첫 손익분기점을 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2024년 아이유의 'Love win all'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기도 했습니다. 엄태구는 자신의 형인 엄태화 감독이 연출한 작품인 '촌철살인', '하트바이브레이터', '숲', '잉투기' 등에 출연하였고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노숙자 역할로 특별출연 하였습니다.
엄태구 근황 & 인스타그램
배우 엄태구는 현재 드라마 영화 등에 출연하면서 활발하게 배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보여주지만 실제로는 매우 소극적이고 목소리도 작고 낯을 많이 가리는 것을 예능 프로에 출연할 때마다 보여 주고 있습니다. 최근 tvN '삼시 세 끼 라이트' 지리산 편에 출연하여 선배인 차승원과 유해진과 생활하면서 선배들의 말 한마디에 깜짝 놀라면서 하는 리액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친한 친구들과 있을 때 말도 잘하는 편인데 자신이 생각해도 심할 정도로 낯을 가린다고 합니다.
또한 생긴 것과 다르게 술을 전혀 하지 않고 쓴 커피도 싫어하여 바닐라 라테만 마신다고 합니다. 또한 운전면허가 있었지만 최근까지 장롱면허였다가 최근에 운전을 하기 시작하였고 스케줄이 없는 날엔 대부분 집에서 쉬거나 운동을 하고 운동 후 꼭 매일 가는 추어탕집에 가서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추어탕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운동하고 집에 가는 길에 있고 주차하기가 편하며 홀이 넓어서 주목받지 않아서 매일 간다고 합니다. 배우 엄태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