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 래퍼 양동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양동근
양동근 프로필
이름 : 양동근
래퍼명 : YDG
나이 : 1979년 6월 1일 (만 45세)
출생지 : 서울특별시 종로구
출신학교 : 서울청운국민학교,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서일대학, 용인대학교
키 / 몸무게 : 175cm / 72kg
혈액형 : B형
목차
양동근 데뷔
양동근은 한국나이로 9살인 1987년 KBS1 드라마 탑리에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어릴 적 신문광고에 난 아역 오디션을 보고 엄마를 졸라 오디션을 보게 되어 아역배우로 캐스팅이 되었고 데뷔 후 다양한 드라마에 아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서울뚝배기', '어른들은 몰라요'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당시 촬영 환경이 그리 좋지 못하였기 때문에 어린 양동근이 견디기엔 어려운 조건이었기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촬영을 마치고 새벽 일찍 현장에 가야 하고 TV에 출연한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학교폭력을 당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양동근 배우
배우 양동근은 드라마 학교를 통하여 성인배우로 발돋움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의 연기를 펼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MBC 시트콤 ' 뉴 논스톱'에서 특유의 능청스럽고 느릿한 템포의 대사를 구사하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펼치기 시작하였습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연기가 가능하고 자연스러우면서 생활 밀착형의 연기를 잘 구사하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특히 MBC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에서 양동근만의 색을 가진 감정 연기를 보여주었고 다양한 영화를 통하여 연기변신을 하면서 연기 내공이 깊고 자신만의 색깔을 갖은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20대 땐 오랜 배우 생활로 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했으며 잠시 방황하는 시기를 맞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양동근은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과 상대역을 하였습니다. (장나라, 이나영, 한가인, 김태희, 한채영, 박한별 등)
양동근 래퍼
양동근은 자신의 색을 잘 보여주는 연기를 하는 와중에 자신이 어릴 적부터 좋아한 힙합 장르의 가수로도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997년 'Will'이라는 그룹의 2기 멤버로 가수활동을 시작하였고 이후 2001년 자신의 개인 앨범을 발표하면서 자신의 이름의 영문 이니셜을 따선 만든 래퍼 YDG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유의 발음과 그루브 그리고 엇박 타는 리듬의 랩실력을 보여주면서 힙합씬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신의 출연한 작품에 OST 앨범에도 출연하는 듯 활발한 활동을 하였고 당시 드렁큰 타이거의 타이거 JK를 주축으로 모인 힙합 크룹인 '무브먼트' 크루의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명곡에 참여하였습니다. 힙합 크루 무브먼트는 타이거 JK, 윤미래,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리쌍, 부가킹즈, Bizzy B, 은지원 등이 포함된 역대 힙합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루 중 하나입니다. 그 영향력을 바탕으로 쇼미더머니3에 프로듀서로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양동근 근황
양동근은 배우와 래퍼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2013년 결혼을 하였고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과거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도 아이들과 함께 출연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2021년 MBN '보이스킹'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트로트 가수로도 도전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양동근은 2023년 디즈니+ 시리즈 '무빙'에 출연하였고 2024년 2월 개봉한 영화 '배우수업'에 출연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캐스팅이 되면서 2024년 12월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양동근은 배우 래퍼로 만능엔터테니어의 기질을 보여주면서도 자신이 도전한 장르에서 모두 인정받으면서 어려서부터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입니다. 특유의 연기스타일과 특유의 보글 머리를 통하여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래퍼 양동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