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 배우 남규리
남규리 프로필
이름 : 남규리
(과거 본명은 남미정이었으나 활동명인 남규리로 개명)
생년월일 : 1984년 4월 26일 (만 39세)
키 : 165CM
최종학력 :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목차
남규리 데뷔
배우 남규리는 2006년 보컬 그룹의 열풍 속에 남규리, 김연지, 이보람으로 구성된 여성 3인조 그룹 씨야로 데뷔하였습니다. 인형 같은 외모로 데뷔와 동시에 많은 주목을 받았고 다양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그룹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데뷔한 해에 여러 가요시상식에서 여자 신인상을 휩쓸었습니다. 그러면서 씨야는 여성 보컬그룹으로 많은 사랑받으면서 여인의 향기, 사랑의 인사, 결혼할까요 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남규리는 소속사 문제로 인하여 씨야를 탈퇴하였고 그 후 소속사를 옮기면서 배우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규리 배우 활동
배우 남규리 2010년 SBS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자신의 색깔이 확실하고 연기력이 검증된 배우만 쓴다는 한국 드라마 가족극의 대가인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었기 때문입니다. 배우 초반 연기력 논란이 있었지만 꾸준하게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남규리 작품
배우 남규리는 2010년 인생은 아름다워에 출현하면서 SBS 연기 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였고 그 후 49일, 피아니시모, 해운대의 연인들, 울랄라 부부, 무정도시, 붉은 달 푸른 해, 이몽, 카이로스, 너는 나의 봄 등 주연으로 활약하였고 단막극과 드라마 스페셜을 통하여서도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2008년 고사:피의 중간고사를 통해 영화배우로도 시작하여 속삭임, 신촌좀비만화, 데자뷰, 질투의 역사에서 주연으로 활약하였고 그 외 다른 영화에도 특별출연을 하면서 영화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도 쌓아갔습니다.
남규리 복귀
배우 남규리는 과거 씨야 탈퇴 후에도 드라마 OST를 통하여 가수활동을 지속해 왔고 그룹 탈퇴가 멤버 간의 불화가 아닌 소속사 문제였기 때문에 씨야 멤버들과도 돈독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3을 통하여 씨야 완전체를 보여주었습니다. 2023년 2월 직접 작사 작곡한 할로라는 곡으로 13년 만에 앨범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또한 피타는 연애라는 작품을 통해 8년 만에 주연 복귀작의 편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남규리 일상
남규리 배우는 과거부터 비디오 게임인 철권 마니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임을 너무 많이 해서 손목터널증후군이 걸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부터 바이크를 즐겨 탔고 등산이나 골프, 발레 등 즐겨하는 모습을 개인 SNS를 통하여 공개하여 액티브한 취미 생활과 개인 일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배우 남규리는 최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발한 연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고 공백기가 길었지만 여전히 많은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가수이자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