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랄색 / Coral
코랄색은 분홍색과 주황색 사이에 존재하는 색상입니다. 이 코랄색은 여성스러움과 낭만적인 느낌 그리고 온화함을 표현하는 색상으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연관성으로 인하여 코랄색을 사용하면 디자이나 문구의 분위기가 빠르게 눈으로 전달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랄색이 주는 긍정적이고 친근함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랄색은 자칫 유치하게 느껴지는 분홍색보단 성숙하고 섹시함을 표현합니다.
코랄색을 간단하게 PC로 선택하는 법을 확인 해 볼게요. 색상을 만들 땐 기본 RGB(RED, GREEN, BLUE)라 불리는 화면 기반 미디어에서 사용하는 컬러 시스템을 통해 코랄 색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MS OFFICE의 파워포인트나 엑셀 워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볼게요.
코랄색 RGB 선택하기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중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연 후 색상을 넣을 개체나 영역을 선택합니다. 도형 채우기를 선택하여 다른 채우기 색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색모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색 모델을 RGB로 기준을 맞춥니다. 그리고 RGB 빨강(R), 녹색(G), 파랑(B) 통하여 색조함을 하면 코랄색이 나오는데요.
사진과 같이 R:234, G:85, B:80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러면 코랄색이 만들어 집니다. 자주 쓰시는 경 육각 넘버를 알고 있다면 바로 넘버만 입력하면 코랄색으로 선택이 됩니다. 육각 넘버(Hex color codes)는 #EA5550입니다.
코랄색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주황색과 분홍색 사이에 있기 때문에 어느 한쪽으로 더 가느냐에 따라서 색상이 이름이 오렌지 코랄, 핑크 코랄로 불립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요소에 포인트를 주기 좋고 특히 여성들의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색상으로 입술이나 볼 등에 사용되면 분홍색이나 주황색처럼 유치하거나 부자연스럽지 않아서 많이 사용됩니다.
코랄색은 브라이트 로즈, 샐먼, 워터멜론, 쉘 핑크, 그레이프프루트라는 색상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코랄색은 장미에서도 볼 수 있는 색상입니다. 코랄색의 장미는 욕망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불교에서의 코랄색은 생명력이 나타내기도 합니다.
주황과 분홍 사이에 있기 때문에 예민한 색상 중 하나입니다. 한쪽으로 치우친다면 생동감이 떨어지고 건강하지 못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