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탐구/스포츠

배구 김지원 선수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실력 일상 V리그 인스타그램

by 탐구잡이 2023. 12. 28.

배구 김지원 선수

김지원 선수 프로필

김지원 선수는 2001년 10월 26일 생으로 만 22세입니다. 경남 통영출신으로 평거초 경해여중 제천여고를 졸업하였습니다. 키 174cm에 오른손을 사용하고 포지션은 세터입니다. 현재 GS칼텍스 KIXX 소속입니다.

 

김지원 선수 가족

김지원 선수의 가족은 배구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지은 선수의 아버지는 통영 유영초, 통영초, 진주동명중학교에서 배부구 코치를 한 김이겸 코치이고 아버지의 유전자를 받아 김지원 선수와 오빠도 배구를 시작하였습니다. 김지원 선수의 오빠는 2019-2020 V리그 드래프트를 통하여 3라운드 2순위로 KB손해보험에 입단한 세터 김지승 선수입니다.

 

김지원 선수 실력

김지원 선수는 고등학교 때 한봄고를 다니다가 제천여고로 전학을 갔습니다. 한봄고 시절까진 아웃사이드 히터나 아포짓 스파이커를 하는 공격수였습니다. 2020 춘계 전국남녀중고배구대회에서 준우승을 하였고 우수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천여고로 전학 후 세터로 출전을 하였고 팀의 공격을 지휘하였고 팀의 주장을 맡으면서 춘계연맹전 준우승, 종별선수권 4강을 이끌었습니다. 세터라는 포지션치곤 큰 키를 가졌기 때문에 블로킹 높이도 높고 서브에 강점을 가진 선수입니다.

해당 활약을 바탕으로 2020-2021 V리그 여자부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현재소속팀인 GS 칼텍스 배구단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역대 여자부에서 세터포지션에서 1순위로 지명된 세 번째 세터입니다. 당시 김지원 선수를 지명한 차상현 감독은 김지원 선수의 장점을 볼잡는 위치와 스피드 한 토스를 긍정적으로 보고 발전 가능성이 크다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시즌 2023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국가대표팀으로 차출되어 첫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경기를 경험하였습니다. 현재 프로 4시즌째를 경험하고 있는 김지원 세터는 그동안 백업과 교체로 출전을 하다가 팀의 주전 세터의 부상으로 인하여 2023-2024 시즌 팀의 주전 세터로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일 기준 18경기에 65세트에 출전하여 31 득점을 올렸고 장점인 서브 부분에서 세트당 0.2개로 국내선수로는 유일하게 5위안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김지원 선수 일상

김지원 선수는 올시즌 주전세터로 나서면서 그만큼 부담감이 있다는 것을 얼굴 표정을 통해 느껴지는데요. 과거 백업이었을 당시엔 조금 밝은 느낌이었지만 올 시즌엔 조금 비장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만큰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야 하고 그에 따라서 팀의 분위기와 성적이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휴일이나 비시즌에는 여느 또래들도 똑같이 카페도 다니고 전시회를 다니면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개인 SNS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김지원 인스타그램

김지원 선수는 비시즌 국가대표팀에도 다녀오고 컵대회를 통해 라이징 스타상도 받으면서 한층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전으로 치르는 첫 시즌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크게 있지만 잘 견뎌내고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에 좋은 성적을 내어서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시즌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부상 없이 좋은 시즌을 보내길 응원하겠습니다. 배구 김지원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