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적의 여자 배구선수 인쿠시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배구 인쿠시 선수
인쿠시 선수 프로필

- 이름 : 인쿠시
- 본명 : 자미얀푸렙 엥흐서열
- Jamiyanpurev Enkhsoyol / Жамиянпүрэв Энхсоёл
- 나이 : 2005년 3월 6일 (만 20세)
- 출생지 : 몽골 울란바토르
- 출신학교 :
-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 목포과학대학교
- 키 / 몸무게 : 180cm / 65kg
- 핸드 / 포지션 : 오른손잡이 / 아웃사이드히터
- 소속팀 :
- 에나코리 몬티
- 다르한 모글리
-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2025~)
목차
인쿠시 선수 배구입문


인쿠시 선수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초등학교 시절부터 배구를 시작하였습니다. 운동선수 출신인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강력한 힘을 보여주면서 유소년 배구계에서 두각을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배구의 재능을 보인 인쿠시 선수의 어머니는 인쿠시 선수에게 배구 유학을 권유하게 되었고 2022년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한국 유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인쿠시 선수 유학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배구선수로 유학을 시작한 인쿠시 선수는 강한 스파이크와 안정적인 리시브를 보여주며 전국대회를 통하여 두각을 배시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유학을 하면서 겨울방학을 통하여 몽골 프로그리에 진출하여 팀의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한국 V리그 진출을 희망했지만 대한민국 국적이 없어 V리그 진출의 꿈을 뒤로하고 목포과학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인쿠시 선수 필승원더독스



인쿠시 선수는 대학부 배구리그에서 주전으로 활약하였습니다. 그리고 2025-2026 V리그 아시아쿼터 트라이아웃에 참가하여 V리그 진출을 원했지만 아쉽게 구단에 지명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MBC에서 방영 한 '신인감독 김연경'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배구팬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필승원더독스팀의 아웃사이드 히터로 매회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김연경 감독으로 부터 빨리 한국으로 귀화를 시켜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프로에서도 통할 만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인쿠시 선수 V리그진출 & 인스타그램



인쿠시 인스타그램
인쿠시 선수는 원더독스 팀에서 활약 후 다시 대학 배구리그로 돌아가 활약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에서 2025-2026 시즌 지명한 위파이 선수가 부상으로 시즌을 함께하지 못하였고 전격적으로 아시아쿼터 용병을 인쿠시 선수로 교체하면서 인쿠시 선수는 꿈에 그리던 V리그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V리그 무대에서도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며 활약하게 될 인쿠시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