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이우경 선수
여자 당구선수 이우경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우경 선수 프로필

이름 : 이우경 (Woo-kyung LEE)
나이 : 1997년 10월 28일 (만 27세)
핸드 / 포지션 : 오른손잡이 / 3쿠션
목차
이우경 선수 당구 입문




이우경 선수는 학창 시절 공부에 큰 흥미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미용과 에 다니면서 일찍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미용사를 꿈꾸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3학년 취업을 앞두고 당구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친구들과 재미로 포켓볼과 4구를 치다가 친구인 서한솔 선수와 함께 3 쿠션을 접한 뒤 당구 선수의 꿈을 꾸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우경 선수 경력




새로운 매력 당구의 매력에 빠진 이우경 선수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취업을 포기하고 당구 선수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스스로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당구가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담임선생님에게 취업을 포기하고 당구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였고 선생님 또한 적극적으로 믿어주고 격려를 해주어서 큰 힘이 되어 지금까지도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이우경 선수 LPBA




동호인 활동을 하였던 이우경 선수는 프로 당구리그인 PBA가 창설되면서 프로에 도전하였지만 자기소개서를 단순하게 적어서 서류탈락이라는 실패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0-2021 시즌부터 프로 당구 선수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21-2022 시즌 6차 대회에서 4강에 오르며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통산 애버리지 0.806을 기록하고 있으며 97전 57승 40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우경 선수 목표 & 인스타그램




이우경 인스타그램
이우경 선수는 부모님의 든든한 지원으로 프로 당구선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하고 싶은 건 다 해보라고 하셨던 어머니의 지원과 처음에 당구를 반대하셨지만 당구 연습을 할 때마다 매일 차로 데려다주시던 아버지가 있었기 때문에 큰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우경 선수는 현재까지 우승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투어 대회를 통하여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