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우슬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황우슬혜
황우슬혜 프로필
배우 황우슬혜는 1979년 8월 10일 생으로 만 45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출신으로 건국대학교 영화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키 168cm에 몸무게 45kg이고, 혈액형은 A형입니다. 배우 황우슬혜의 본명은 황진희입니다.
목차
황우슬혜 데뷔
배우 황우슬혜는 2008년 영화 "미쓰 홍당무"로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영화 "과속스캔들"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처음 데뷔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2009년 박찬욱 감독의 "박쥐"에 출연하였고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에 출연하였습니다. 데뷔 후 영화에서만 출연하다가 2010년 이후 드라마에도 출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황우슬혜 작품 활동
데뷔 후 비중 있는 역할로 영화계에서 활동을 시작한 황우슬혜는 2010년 KBS2 드라마 스페셜 "조금 야한 우리 연애"에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사랑을 믿어요", "선녀가 필요해"에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꾸준하게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활동을 하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영화 "레슬러", "히트맨"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우리는 오늘부터", " 미남당", "커튼콜"이며 최근 작품은 2024년 tvN에서 방송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에서 최원미 역할을 하였습니다.
황우슬혜 연기 스타일
배우 황우슬혜는 데뷔 이후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지만 주연급으로 작품을 이끌어 나간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감초 역할을 많이 하였습니다. 특히 귀엽고 세련된 외모와 달리 백치미가 넘치는 연기를 매우 잘하는 여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유의 말투에서 나오는 백치미는 어떤 작품마다 특별함을 선보이고 있고 이런 연기로는 국내 최고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황우슬혜는 2021년 제40회 황금촬영상에서 영화 "썬키스 패밀리"를 통하여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황우슬혜 근황
배우 황우슬혜는 데뷔 초 1982년 생이라고 프로필에 있었지만 나중에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게 되면서 실제 태어난 1979년 생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배우 황우슬혜는 2020년 개봉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영화 히트맨의 후속작인 히트맨 2가 2025년 1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개봉 예정인 영화 "보스"에도 출연했습니다.
배우 황우슬혜는 최근 히트맨 2를 홍보하기 위해 출연한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현재 사귀는 사람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황우슬혜는 얼굴과 목소리 등 매우 어리게 느껴지기 때문에 현재 나이를 알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놀라는 배우 중에 한 명입니다. 배우 황우슬혜는 우주에서 슬기롭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라는 뜻으로 자신의 활동명인 우슬혜라는 이름을 작명소에서 지었다고 합니다. 배우 황우슬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