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종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윤종훈
배우 윤종훈 프로필

배우 윤종훈은 1984년 2월 15일 생으로 만 40세입니다. 대전광역시 출신으로 대전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전대학교 외국어 문학부를 중퇴하였습니다. 키 180cm에 몸무게 65kg이고 혈액형은 AB형입니다.
목차
배우 윤종훈 데뷔



배우 윤종훈은 배우가 되고 싶어 대학을 자퇴한 후 군대를 다녀온 후 서울로 상경하였습니다. 연극배우가 되기 위하여 연극 스태르 조명으로 일하면서 연기를 조금씩 배웠습니다. 그리고 2006년 연극 "달빛트렁크"를 연극배우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정식으로 연기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대학로에서 연극무대를 통하여 연기를 배우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을 하였습니다. 이후 2013년 tvN 드라마 "몬스타"를 통하여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습니다.
배우 윤종훈 초기 활동




배우 윤종훈은 배우로 데뷔 후 여러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작은 역할에도 충실하면서 다작을 하였습니다. 2013년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김기태로 출연하였고 2014년부터 2016년까지 1년 동안 4 작품 이상에 출연하면서 많은 출연작을 남겼습니다. 긍정적이고 차분하고 끈기 있는 성격 탓에 배우로 데뷔하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렸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자신에게 기회가 주어졌을 때 작은 역할도 마다하지 않고 많은 작품을 하면서 배우로 자리를 잡기 시작하였습니다.
배우 윤종훈 작품 활동




배우 윤종훈은 주요 작품은 "왕은 사랑한다", "리턴", "또 오해영", "내 사랑 치유기", "펜트하우스", "별똥별", "7인의 탈출", "7인의 부활" 등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특히 SBS에서 방영된 "펜트하우스 1, 2, 3",에 출연하여 하윤철 역할로 주단태의 친구이자 동맹으로 등장하였고 특히 시즌 3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펜트하우스를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인지도와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배우 윤종훈 근황 & 인스타그램



배우 윤종훈은 2024년 연말 MBC 관찰 예능 "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여 자신의 취미로 2017년부터 시작한 서예 솜씨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윤종훈은 드라마를 통하여 의사 역할을 많이 맡으면서 의사 전무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배우 윤종훈은 30대 초반 때부터 친구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오랜 자취 경력으로 인하여 요림 솜씨 또한 수준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5년 KBS2 예능 "편스토랑"에도 출연하여 자신의 요림 솜씨와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윤종훈은 최근 소속사와 계약을 만료되면서 FA가 되었습니다. 배우 윤종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