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유니 선수
여자 배구선수 한국도로공사 아시아쿼터 외국인 유니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유니 선수 프로필

이름 : 유니에스카 로블레스 바티스타 (Yunieska Robles Batista)
나이 : 1993년 3월 21일 (만 31세)
국적 : 쿠바 / 카자흐스탄 (이중국적)
키 / 몸무게 : 189cm / 70kg
핸드 / 포지션 : 오른손잡이 / 아웃사이드 히터(Outside Hitter)

목차
유니 선수 국적



유니 선수는 쿠바에서 태어난 배구 선수입니다. 유니 선수는 2009년 쿠바에서 배구 선수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카자흐스탄 국적을 취득하여 쿠바와 카자흐스탄 이중국적자입니다. 유니 선수는 스파이크 높이 308cm에 블로킹 높이 285cm로 높이가 좋은 선수입니다.
유니 선수 경력



2009년 쿠바의 La Isla 클럽에서 아포짓 포지션으로 선수생활을 시작한 유니 선수는 2012 시즌까지 활약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제르바이잔의 로코모티브 빌레체리로 이적하였습니다. 이후 카자흐스탄으로 활동 무대를 옮겼습니다. 아스타나, 알타이 VC, VC제티수, AO 라미아 2013에서 활약을 이어갔고 이후 폴란드의 발리브로츠와프, 이스라엘의 하포엘 카파르 사바 그리고 2023-2024 시즌 튀르키예의 카르시야카 메디컬포인트에서 활약하였습니다.
유니 선수 국가대표



유니 선수는 과거 쿠바 국적으로 쿠바 국가대표팀으로 활약하였습니다. 쿠바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2010 FIVB 세계선수권 대회, 2012 FIVB 월드그랑프리에 참가하였습니다. 이후 카자흐스탄 국적을 획득하면서 쿠바대표팀에서는 은퇴하였습니다.
유니 선수 V리그 & 인스타그램



유니 선수는 2024-2025 아시아쿼터 트라이아웃에 카자흐스탄 국적으로 참가하였습니다. 과거 쿠바 출신으로 활약이 좋았고 이름이 있는 선수였기 때문에 3순위로 한국도로공사에 지명되어 V리그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유니 선수는 스스로의 장점을 많은 경험이라고 이야기할 만 큼 국제무대와 해외 경험이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 선수는 이번 시즌 최대한 많은 경기에서 이겨서 챔피언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경기를 통하여 리시브가 좋지 않고 공격력에서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유니 선수는 정규리그 3경기만에 방출되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아시아쿼터 외국인 유니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