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서어진 프로
서어진 프로 프로필
이름 : 서어진 (Seo Uhjin)
나이 : 2001년 11월 5일 (만 21세)
출신학교 : 화중초, 이천양정여중, 수성고부설방통고, 연세대학교
키 : 164cm
혈액형 : B형
KLPGA 입회 연도 : 2020년 6월
소속팀 : DB손해보험
목차
서어진 프로 골프 입문
서어진 프로는 초등학교 3학년 시절 부모님을 따라 골프연습장에 갔다가 처음 골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레슨 프로님의 권유에 의해 골프를 시작하였는데 골프가 너무 재밌게 느껴져서 본격적으로 골프 선수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국가대표의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2018년 제22회 매경 솔라고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호심배 아마추어 골프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아마추어 골프계에서 두각을 보였습니다. 그런 활약을 바탕으로 그리고 2018년 국가대표 상비군, 2019년 국가대표에 발탁되었고 국가대표 주장으로 출전한 첫 번째 국제대회인 퀀시리키트컵 아시아 태평양여자아마추어 골프팀 선수권 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우승을 경험하였습니다.
서어진 프로 플레이
서어진 프로는 2020년 6월 KLPGA에 입회하였지 2021년 까지는 2부 투어인 드림투어에 머물렀습니다. 프러 전향 후 시즌 준비 중 생긴 손가락 부상으로 인하여 골프를 한동안 쉬었고 다시 대회에 출전하였지만 퍼트가 생각보다 말을 듣지 않고 심적인 부담감도 컸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1년 드림투어에서 바로 정규투어로 직행하지 못해 출전한 시드 전을 통하여 한 홀 한 홀 집중하고 경기를 한 끝에 최종 순위 15위를 기록하면서 2022 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을 확보하였습니다.
서어진 프로 우승
서어진 프로는 2022 시즌 정규투어에서 활약하면서 본격적인 신인시즌을 맞이하였습니다. 신인상 포인트에서 6위를 기록하였지만 TOP10에 들었던 적이 1회밖에 없었고 상금순위 또한 61위를 기록하면서 다음 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을 잃게 되었고 다시 시드 전을 통하여 최종 9위를 기록하면서 다음 시즌 시드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2023 시즌 개막전인 PLK 퍼시픽링스코리아 챔피언십 with SBS Golf에서 3위를 기록한 것이 최고 성적이며 현재까지 정규투어에서의 우승기록은 없습니다.
서어진 프로 일상 & 목표
서어진 프로는 고진영선수와 같은 코치에게 배우면서 같이 전지훈련도 가고 같은 방을 썼다고 합니다. 가까이에서 지켜보았을 때 당시 세계랭킹 1위였던 고진영 프로에게 배울 점도 많아서 고진영 프로 같은 선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서어진 프로는 쉬는 날에는 혼자 집에서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서어진 프로는 기복 없는 선수가 되는 것을 꿈꾼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규투어에서 우승경험이 없기 때문에 1승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골퍼가 되는 것을 꿈꾸었지만 고진영 프로를 롤모델로 삼은 후 세계랭킹 1위의 골프선수가 되는 것이라는 큰 꿈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골프 서어진 프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