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이채은 프로
이채은 프로 프로필
이름 : 이채은2 (Lee Chaeeun2)
나이 : 1999년 9월 27일 (만 24세)
출신학교 : 연서초, 학산여중, 학산여고, 경희대학교
키 : 162cm
혈액형 : B형
KLPGA 입회 연도 : 2018년 5월
소속팀 : 메디힐
목차
이채은 프로 골프 입문
이채은 프로 아버지가 골프를 너무 좋아해서 딸인 이채은 프로에게 반 강제로 골프를 시켰다고 합니다. 9살 때였던 이채은 프로는 연습장 가기 싫어 울었던 적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버지의 권유로 골프선수가 된 것에 대하여 감사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12살 시절에 도전 가족 골프왕 골프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는 이채은 프로는 본인은 잘 쳤는데 아버지께서 잘 못 쳐서 떨어졌다는 비화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버지는 과거 이채은 프로의 캐디로도 함께 하였습니다. 현재는 캐디를 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이채은 프로 플레이
이채은 프로는 2018년 5월 입회 후 대부분 2019년 정규투어에 올랐다가 다시 드림투어에서 시즌을 보냈습니다. 스스로를 파온 미스를 했을 때 보기 확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웨지 샷이랑 리커버리가 과거에 비하여 좋아졌고 2020년 KBC 드림투어 with WEST OCEAN CC 2차전에서 우승을 기록하면서 2021 시즌부터 다시 정규 투어 무대에서 뛰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채은 프로 우승
2019 정규투어에서 시드권을 잃어 2020 시즌 드림투어에서 시즌을 보낸 후 다시 1년 만에 2021년 정규투어에 복귀하였습니다. 2022 시즌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것이 정규투어에서의 가장 높은 순위입니다. 첫 TOP 10 진입이었다고 합니다. 준우승을 했을 때 아쉬움 보단 이젠 됐다는 생각으로 기뻤다고 합니다. 그리고 준우승 상금 수령으로 인하여 전 시즌까지 통산받아왔던 상금보다 많은 상금이 한 번에 통장에 들어와서 놀랐다고 합니다.
이채은 프로 일상 & 목표
이채은 프로는 운전을 잘한다고 합니다. 무사고에 속도위반이나 신호 위반 카메라에 한 번도 걸린 적도 없고 내비게이션도 잘 보고 주차도 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상형은 차은우를 꼽았습니다. 키 크고 잘생긴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이채은 프로는 과거 시드권을 잃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상금으로 정규투어 시드유지하는 것이 목표였고 상금 순위 30위를 목표로 시즌에 임하였다고 합니다. 골프 이채은 프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