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유해란 프로
유해란 프로 프로필
이름 : 유해란 (Ryu Haeran)
나이 : 2001년 3월 23일 (만 23세)
출생지 : 전라남도 영암군
출신학교 : 용인심곡초, 광주숭일중, 광주숭일고, 한국체대
키 : 176cm
혈액형 : A형
KLPGA 입회 연도 : 2019년 5월
목차
유해란 프로 골프 입문
유해란 프로는 유치원에서 특수체육시간을 통하여 골프와 수영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골프 그립 잡는 법을 배우고 난 후 배우 골프가 너무 재미있어서 아버지에게 골프를 배우고 싶다고 먼저 이야기하였다고 합니다. 그 계기로 초등학교 1학년 때 본격적으로 골프를 배우게 되었고 중학교 2학년 때 국내 최연소인 중학생의 신분으로 처음 국가대표에 선발되면서 엘리트 골프 코스를 밟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프랑스 에비앙 챔피언십 주니어컵 대회에 출전하여 2관왕에 오르면서 골프계에서는 골프 신동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숭일고 1학년 시절 전국체전에 출전하여 여고부 개인전 금메달과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였고 2학년 때에도 전국체전에서 개인전 동메달과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꾸준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해란 프로 KLPGA
2017년 아마추어 신분으로 초청선수로 출전한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8위를 기록하면서 프로들과 대등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만 18세에 프로로 전향 후 KLPGA 점프투어와 드림투어를 거쳤습니다. 2부 투어인 점프투어에서 2019년 10차전과 11차전 연속 우승을 차지한 후 초청선수 신분으로 출전한 정규투어 대회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 본격적으로 1부 투어인 정규투어에 참가한 유해란 선수는 코로나 19로 축소된 정규대회 일정 속에서도 우승 한차례와 2위 3차례 등을 기록하면서 신인상 포인트 1위로 신인왕에 올랐고 상금랭킹 또한 2위, 대상포인트 6위를 기록하면서 신인으로는 큰 성과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KLPGA 통산 5승을 거두고 있고 마지막 우승 대회는 2022년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2입니다.
유해란 프로 LPGA
유해란 프로는 2022년 말 시즌 종료 후 LPGA 투어 자격시험대회인 퀼리파잉 시리즈를 수석으로 합격하여 2023 시즌 LPGA 투어 카드를 확보였습니다. 유해란의 수석 기록은 2018년 이정은 프로, 2021년 안나린 프로에 이은 한국인 세 번째 수석 기록이었습니다. 유해란 프로는 2023 시즌부터 LPGA 무대에서 경력을 이어 갔습니다. LPGA 투어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3위를 기록하였고 LPGA 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LPGA 우승을 하였습니다. 첫 신인 시즌 신인왕에 오르면서 한국인으로는 역대 14번째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신인왕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KLGPA와 LPGA에서 신인왕을 모두 경험하였습니다.
유해란 프로 목표
유해란 프로는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2023 시즌 종료 후 생각보다 빠르게 신인시즌 우승을 경험하면서 신인왕까지 타게 되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는데요.
유해란 프로는 첫 우승을 경험하였지만 이제는 메이저 대회에서의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니카 어워즈 트로피를 차지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안니카 어워즈 트로피는 5대 메이저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보인 선수에서 주는 상입니다. 골프 유해란 프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