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배소현 프로
배소현 선수 프로필
이름 : 배소현 (Bea Sohyun)
나이 : 1993년 6월 15일 (만 30세)
출신학교 : 불국사초, 불국중
키 : 168cm
혈액형 : B형
KLPGA 입회 연도 : 2011년 10월
소속팀 : 프롬바이오
목차
배소현 선수 골프 입문
배소현 프로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 늦은 시기에 골프에 입문하였습니다. 대부분 프로 골퍼들의 경우 초등학교 시절 골프를 시작한 반면 배소현 프로는 중학교 3학년이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골프를 시작하였습니다. 늦게 시작한 만큼 골프에 집중하기 위해 고등학교 재학을 포기하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골프에 집중하였습니다.
늦게 시작한 만큼 하루에 15시간씩 골프에 집중하였다고 합니다. 성격 상 한번 결정하면 끝까지 밀어붙이는 성격 탓에 학창 시절 태권도도 3단까지 딴 유단자이고 공부 또한 전교에서 1~2등을 타투었다고 합니다.
배소현 선수 가족
배소현 프로가 골프로 진로를 결정하고 골프에 집중하기까지는 부모님의 든든한 지원과 믿음이 있었습니다. 특히 골프 선수 출신의 아버지의 지지와 도움이 배소 프로가 프로 골퍼로 나아가는데 힘이 되었습니다. 배소현 선수의 아버지는 골프 선수 출신이자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를 지냈던 스포츠 심리 전문가 배원용 씨입니다.
배소현 프로는 아버지의 도움으로 골프선수로써의 본능과 감각을 깨우는 훈련을 하였다고 합니다. 배소현 선수는 입회 후 투어 때 아버지와 함께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버지는 뇌종양이 발견되어 1년 반 동안 투병 생활 후 2019년 별세하셨습니다. 그 후 어머니와 함께 투어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배소현 선수 우승
배소현 프로는 2011년 입회 후 6년 동안 2부 투어에서 활약하다 1부 투어에 출전하였습니다. 2011년 10월 점프투어 12차전에서 우승, 2016년 드림투어 15차전에서 우승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2024년 5월 E1 채리티 오픈에서 KLPGA 정규투어 154번째 대회 만에 생애 첫 우승을 차지 하였습니다.
첫 우승인 만큼 우승 인터뷰 시 감사한 분들을 직접 적은 것을 읽기도 하였고 투어에 함께 하고 있는 어머니와 오빠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코칭해 준 이시우 프로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자신이 골프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준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감사함을 말하면서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24년 8월 처음 개최 된 더헤븐 마스터즈에서 우승하면서 초대 챔피언 자리에 올랐고 제13회 KG 레이디스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시즌 3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배소현 선수 목표 & 인스타그램
배소현 프로는 2018년 말 허리부상으로 인하여 디스크 수술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다시 골프를 할 수 있을지를 걱정하였지만 재활을 통하여 다시 골프선수로 복귀한 후 목표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우승을 하는 것도 좋지만 부상 없이 아프지 않고 골프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꾸준하게 잘하고 싶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더 많은 사진과 일상은 배소현 프로의 공식 SNS 계정인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골프 배소현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