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 황영묵
황영묵 선수 프로필
이름 : 황영묵(Hwang Young Mook)
나이 : 1999년 10월 16일 (만 24세)
학력 : 수진초, 성일중, 충훈고
키, 체중 및 포지션 : 177cm, 80kg, 우투좌타, 내야수
황영묵 선수 알아보기
황영묵 선수 소속팀
황영묵 선수는 2024 4라운드 31순위로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였습니다. 입단 계약 당시 계약금은 8000만 원이었습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에서 등번호 95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황영묵 선수 아마추어 시절
황영묵 선수는 충훈고 시절 2018 신인 드래프트에 참가하였지만 프로에 지명받지 못하였고 중앙대에 입학하였습니다. 하지만 프로선수가 되기 위하여 중앙대를 중퇴한 후 독립야구단인 성남 블루팬더스, 스코어본 하이에나들, 연천 미라클 등에서 활동하며 프로선수의 꿈을 꾸었습니다.
그리고 KBS "청춘야구단:아직은 낫아웃"과 JTBC의 "최강 야구"를 통하여 자신의 실력과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최강야구를 통해 수비 실책으로 김성근 감독에게 혹독한 펑고를 받던 장면은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드래프트 미지명 6년 만인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 한화에 지명받으면서 꿈꿔오던 프로 구단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황영묵 선수 실력 및 연봉
황영묵 선수는 2024 시즌에서 첫 프로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4월 9일 두산베어스와의 경기를 통해 1군에 콜업되어 대주자로 프로 데뷔 전을 치러 첫 득점을 기록하였 4월 12일 기아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생애 첫 안타를 기록하였습니다. 황영묵 선수는 수비에 강점을 갖고 있는 선수이고 꾸준한 노력을 통하여 꿈꿔왔던 프로 무대에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현재 팀의 주전 유격수의 부상으로 황영묵 선수가 그 자리를 잘 메꾸고 있는 중입니다. 황영묵 선수의 2024 시즌 연봉은 신인 최저 연봉인 3000만 원을 받고 있습니다.
황영묵 선수 병역
황영묵 선수는 중앙대에 입학 후 1학년을 마치지 않고 중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독립 야구단 성남 블루팬더스에 입단하여서 선수생활을 하였지만 불행하게도 팀이 시즌 종료 후 해체가 되는 불운을 맞이하였습니다.
황영묵 선수는 이때 빠르게 병역을 해결하기 위하여 현역으로 입대하여 군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과거 왜소한 체격을 군대에서 웨이트를 통하여 증량하여 탄탄한 체격과 동시에 파워 늘렸습니다. 황영묵 선수는 병역을 이행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