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선수 김제덕
김제덕 선수 프로필
이름 : 김제덕 (Kim Je Deok)
나이 : 2004년 4월 12일 (만 20세)
출생지 : 경북 예천
학력 : 예천초, 예천중, 경북일고
소속팀 : 예천군청
키, 체중 및 주종목 : 177cm, 72kg, 양궁 리커브
김제덕 선수 알아보기
김제덕 선수 양궁입문
김제덕 선수는 초등학교 3학년 시절 양궁에 입문하였습니다. 평소 경쟁심이 좋고 지는 것을 싫어했던 김제덕 선수는 양궁에서 그런 매력을 느꼈습니다.
가정 형편이 좋지 못하였지만 학교와 기업에서 김제덕 선수를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었고 양궁 시작 2년 만인 2015년 전국남녀초등학교 양궁 남자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김제덕 선수 실력
김제덕 선수는 초등학교 6학년이던 2016년 전국대회애서 5관왕을 차지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중학생이 되어서도 소년체전 4관왕, 제4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 5관왕, 화랑기 제39회 전국시도 대항 5관왕, 등 참가하는 대회마다 금메달을 휩쓸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 3학년이 되어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하여 아쉽게 탈락하였지만 올림픽이 1년 연기되는 바람에 다시 기회를 잡고 고등학생의 신분으로 최연소 올림픽 진출을 이루었습니다.
김제덕 선수 국가대표
고등학생 신분으로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김제덕 선수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서 우승하면서 자신의 첫 올림픽에서 2관왕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통하여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김제덕 선수는 실력뿐만 아니라 경기장에서 파이팅 넘치는 응원과 목소리로 자신의 경기는 물론 대한민국 남녀 선수들이 경기할 때마다 엄청난 목소리로 응원을 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리고 도쿄 올림픽 금메달로 병역이 면제되면서 팬들이 주민등록증 발급 전이 이미 병역이 면제된 것 아니냐 했고 실제로 당시 김제덕 선수는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기 전이었고 금메달로 예술체육요원으로 병역이 면제되었습니다.
김제덕 선수 파리올림픽 목표
김제덕 선수는 2024년 하계 파리올림픽 선발전에 최종 3위를 차지하면서 2 연속 올림픽 진출을 이루었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는 고교생 신분에서 현재는 성인이 된 김제덕 선수의 목표는 지난 도쿄올림픽의 2관왕을 넘어서는 3관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김우진, 이우석 선수와 함께 남자 단체전 3연패에 도전합니다.
국제대회에서 단체전 금메달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개인전에서는 조금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에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는 개인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제덕 선수의 세계랭킹은 10위입니다. 양궁 김제덕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