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선수 신유빈
신유빈 선수 프로필
이름 : 신유빈(Shin Yu Bin)
나이 : 2004년 7월 5일 (만 20세)
출신학교 : 군포화산초, 청명중
키 및 핸드 : 169cm, 오른손잡이
목차
신유빈 선수 어릴 적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한국 탁구를 이끌어갈 유망주로 유명했습니다. 탁구 신동으로 여러 예능프로에 출연하여 신동으로써의 모습을 보여 주었고 초등학생 때부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했으며, 만 14세의 나이에 국가대표가 되면서 한국 탁구 역사상 최연소 국가대표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신유빈 선수 소속팀
신유빈 선수는 2020년 2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실업 진출을 했습니다. 고교 진학대신 실업 무대로 직행한 첫 사례입니다. 대한항공 탁구단에서는 개인 수업이나 외국어 교육을 통하여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신유빈 선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교에 진학하지 않은 이유는 또래 선수 중에 신유빈 선수와 수준이 맞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연습 파트너를 찾기도 힘들었다고 합니다.
신유빈 선수 실력 및 세계랭킹
신유빈 선수는 오른손 셰이크핸드로 안정적인 리시브가 장점입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비해 경기 운영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신유빈 선수는 국제대회에서 단식뿐만 아니라 여자 단체전, 여자 복식, 남녀 혼합 복식경기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탁구의 강국인 중국선수들 속에 2024년 3월 말 기준으로 신유빈 선수의 개인 세계랭킹은 7위입니다.
그리고 전지희 선수와 짝을 이룬 여자 복식은 세계랭킹 1위입니다. 그리고 임종훈 선수와 짝을 이룬 혼합 복식은 세계랭킹 2위입니다.
신유빈 선수 일상 및 인스타그램
신유빈 선수는 경기 중 내는 기합소리가 병아리의 삐약 거리는 소리와 비슷하게 들린다 하여 별명이 삐약이입니다. 그리고 BTS를 좋아하고 이상형은 축구 선수 이강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파리올림픽에서의 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개인전, 단체전, 여자복식, 혼합복식까지 전종목에서 뛰게 되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여 메달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